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두유 유방암 위험 37%나 낮춘다!

by 니~킥 2024.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 입니다.

 

오늘은 두유가 두유 유방암 위험 37%나 낮춘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 피부 곰팡이균(백선증) 치료법 15가지

✔ 소라 구입법과 손질법(타액선 제거방법)

✔ 새 프라이팬 연마제 제거 및 수명 늘려주는 세척법

✔ 효소 종류와 효소가 풍부한 음식

✔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 암 발생 시 나타나는 뜻밖의 증상 5가지

✔ 가장 더러운 12가지 채소와 과일 순위

✔ "설사·복통" 증상 단순 배탈로 여기면 큰일!!

✔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최고의 궁합 5가지

✔ 취침 전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BEST 5

두유 유방암 위험 37%나 낮춘다!

매년 10월 19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세계 유방암의 날'이라고 합니다. 유방암은 국내 여성 암 발병률 1위로,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검진과 건강한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두유를 마시는 것만으로 유방암 발병 위험을 무려 37%나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올 9월 사우디아라비아 타이프 대학교의 사하 엠 알니페이 교수 연구팀이 국제학술지 '국제보건과학 저널'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두유가 유방암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널리 사용되는 일부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유방암의 상관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사례 대조연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12가지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보충제 또는 식품 중에서 유일하게 두유가 유바암 발병 위험을 37% 낮춰 유방암에 보호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반면 에키나시아 서취는 유방암 위험이 144% 증가해 위험 요인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월경 상태에 따른 하위 분석결과에서는 폐경 전 여성에게 에키나시아와 감초 뿌리가 유방암 발병 위험성을 각각 275%, 128% 높였다고 합니다.

 

폐경 후 여성에게는 녹차가 유방암 위험성을 55%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아시아 여성은 서양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률이 낮다"라며 "이는 콩 제품을 훨씬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연구팀은 "사우디 여성들에게서 두유가 유방암을 위험을 상당히 감소시켜준 만큼, 성인의 유방암 예방에 있어 두유가 잠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한편, 올 4월 이란 시라즈 의과대학교의 시예드 모하마드 마즈루미 교수 연구팀이 국제학술지 '이란 생명공학 저널'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콩 이소플라본이 유방암 세포에서 다양한 신호전달경로를 통해 '항 유방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두유 유방암 위험 37%나 낮춘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