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음식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만들기

by 니~킥 2023.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입니다.

오늘은 시금치와 오리고기에 대해 알아보고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 피부 곰팡이균(백선증) 치료법 15가지

✔ 소라 구입법과 손질법(타액선 제거방법)

✔ 새 프라이팬 연마제 제거 및 수명 늘려주는 세척법

✔ 효소 종류와 효소가 풍부한 음식

✔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 암 발생 시 나타나는 뜻밖의 증상 5가지

✔ 가장 더러운 12가지 채소와 과일 순위

✔ "설사·복통" 증상 단순 배탈로 여기면 큰일!!

✔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최고의 궁합 5가지

✔ 취침 전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BEST 5

✔ '이것' 오래 먹고 치매 걸렸다?

✔ 암세포가 좋아하는 음식 8가지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만들기

환절기가 찾아오면 감기나 비염 같은 질환에 걸리는 사람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직장과 학업에 지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들을 위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서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 음식이야 말로 진정한 보양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양분과 에너지가 가득한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터질 것 같은 근육을 자랑하는 뽀빠이가 즐겨 먹는 '시금치'와 고기 중에서도 보양 음식으로 사랑받는 '오리고기'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 두 식재료는 함께 하면 맛뿐만 아니라 영양 측면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나기 때문에 친하게 지낼수록 좋은 조합이라고 합니다.

 

시금치 효능 및 요리법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시금치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소풍 갈 때 싸가는 김밥에도 단 한 줄이지만 시금치가 빠지면 어딘가 허전하고, 멀겋게 끓인 된장국에도 시금치 한 줌을 풍덩 넣으면 맛과 영양이 한결 풍부해집니다. 

 

잎이 단단하고 향이 적은 시금치는 약식 메뉴에도 잘 어울립니다. 생 시금치는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기 때문에 불로 가열하지 않고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올리브유, 견과류, 치즈를 시금치와 함께 같이 만드는 시금치 페스토를 만들면 빵이나 파스타 등 다양한 곳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만능 건강 소스가 됩니다.

 

시금치는 철,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처이자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 함유량 역시 높은데 열에 쉽게 파괴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금치를 데칠 때는 끓는 물에 뚜껑을 열고 살짝 데치는 것이 좋으며, 차가운 물에 바로 식혀야 엽록소가 빠져나가지 않아 선명한 초록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력 건강에 좋은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지용성이므로 시금치를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영양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컬러 푸드이자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시금치는 비교적 구하기도 쉬우며 특정 시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착한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우리에게 친숙한 반찬, 국이 되거나 근사한 일품요리가 요리하는 사람 손에 따라 다채롭게 변신이 가능한 반전 매력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및 요리법

예정에는 오리고기를 먹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를 판매하는 전문 가게를 어렵게 찾아도 비싼 값에만 맛볼 수 있었으며, 개인이 직접 구매하는 것은 더더욱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마트에서도 먹기 편하게 손질된 오리고리는 물론 훈제 처리된 오리고기까지 출시되어 가정에서도 쉽게 오리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다란 냄비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팔팔 끓인 백숙도 좋지만 팬에서 고소하게 구워낸 훈제오리고기의 맛도 일품입니다. 어떤 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탕에서부터 구이까지 무궁무진하게 변신할 수 있기에 여름이면 손이 더욱 가는 보양 식재료입니다.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하여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오리고기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어서 호불호 없이 사랑받는 육류입니다. 삼겹살과는 다르게 비교적 건강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지만, 지방은 지방입니다. 열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식이라고 마구 먹는 것보다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피부 건강에 좋으며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지친 기력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런 효능 덕분에 오리고기는 사실 여름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사랑받는 대표 보양식입니다.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꼭 보양식으로 한식만 선호할 필요가 없습니다. 몸에 좋은 식재료로 맛있게 요리한 이색 파스타로 기력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레시피에서 소개한 재료 외에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오리고기 대신에 다른 육류나 해산물로 대체해도 잘 어울립니다.

 

오리고기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열량이 걱정된다면 오리고기를 굽다가 나오는 기름은 휴지나 키친타월로 제거하면 좋습니다.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까지 좋아하는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로 무더위 건강을 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만드는 재료 : 

파스타 면 1인분(소면, 두부면으로 대체 가능), 마늘 1~2개, 양파 1/2개, 시금치 한 줌, 오리고기 100g, 굴소스 1큰술

 

1. 기름을 아주 소량만 두른 팬에(또는 아예 생략) 오리고기를 굽습니다. 다 익으면 따로 그릇에 보관합니다.

2. ①의 팬에 그대로 다진 양파와 마늘을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3. 오리고기, 굴 소스,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볶아줍니다.

기호에 따라 굴소스의 양을 가감하며, 후추 등의 향신료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4. 시금치를 넣고 숨이 죽으면 곧바로 불을 꺼서 그릇에 담습니다.

 

자료 = 국민건강보험공단

 

 

 

 

 

그럼 여기까지 시금치 오리고기 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과자 만드는 방법  (2) 2023.08.30
알배추 샐러드 구이 만들기  (2) 2023.08.23
멜론수프 만들기(멜론 구입법·보관법)  (0) 2023.08.18
블루베리 돈육조림 만들기  (0) 2023.08.16
페스토 종류  (0) 2023.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