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재료

골드키위 매일 2개씩 섭취하면 기분·활력 UP!

by 니~킥 2024.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입니다.

 

오늘은 골드키위 매일 2개씩 섭취하면 기분·활력이 좋아졌다는 연구결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 피부 곰팡이균(백선증) 치료법 15가지

✔ 소라 구입법과 손질법(타액선 제거방법)

✔ 새 프라이팬 연마제 제거 및 수명 늘려주는 세척법

✔ 효소 종류와 효소가 풍부한 음식

✔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 암 발생 시 나타나는 뜻밖의 증상 5가지

✔ 가장 더러운 12가지 채소와 과일 순위

✔ "설사·복통" 증상 단순 배탈로 여기면 큰일!!

✔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최고의 궁합 5가지

✔ 취침 전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BEST 5

✔ '이것' 오래 먹고 치매 걸렸다?

골드키위 매일 2개씩 섭취하면 기분·활력 UP!

비타민 C가 풍부한 골드키위를 매일 2개씩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증진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 보충제 보다 키위를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의 오타고대학 연구팀은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를 매일 섭취하는 것만으로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비타민 C가 부족한 성인 155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식이요법을 실시했습니다.

 

참가자들을 3개 그룹으로 나누고, 8주 동안 매일 각 그룹에 위약(가짜 약), 비타민 C 보충제 250mg, 골드키위 2개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참가자들의 활력과 기분, 수면의 질, 신체활동 등 데이터를 스마트폰 설문조사를 사용해 기록했습니다.

 

그 결과, 비타민 C 보충제와 골드키위를 섭취한 그룹에서만 활력 증진과 기분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 골드키위를 섭취한 그룹의 기분 개선 효과가 더 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매일 키위를 섭취한 그룹은 4일 만에 활력 증진과 기분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약 14~16일 간 키위를 섭취했을 때 효과가 최고조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한 그룹은 12일 차까지 기분 개선 효과가 나타났지만 효과의 크기는 키위를 섭취한 그룹에 비해 적었습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는 비티민 C를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자연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먹는다는 행동이 우리의 감정에 더 빠르고 확실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키위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C는 신경전달 물질과 호르몬의 합성에 관여하고, 기분 개선과 뇌 기능 유지를 담당하는 효소의 촉매 역할을 합니다. 키위 속 비타민 C가 정상적인 뇌 기능을 도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기분 전환 효과를 내는 셈입니다.

 

특히 골드키위는 비타민 C를 포함한 2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이를 형성하는 주원료인 트립토판을 함유해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관리에도 이로운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영국 영양학 저널(British Journal of Nutrition)' 최근호에 게재됐습니다.

 

2021.10.30 - [건강한 음식] - 그린키위 홈 디저트 메뉴 3가지

 

그린키위 홈 디저트 메뉴 3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이 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 메뉴 또한 아름다움 비주얼과 달콤한 맛, 풍부한 영

myhealthy-food.com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골드키위 매일 2개씩 섭취하면 기분·활력에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